• 관리자

“ 미국이나 외국의 공인탐정 면허를 취득할 수 있나요. ”

미국이나 외국의 공인탐정 면허를 취득할 수 있나요.

가장 많은 문의 사항입니다.  우선 미국의 경우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면허는 영업을 위한 허가증의 의미 입니다. 면허 취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면허시험 응시자격 취득 -> 면허시험 합격 -> 면허비 및 책임보험 증서 납부 -> 신원조회 -> 탐정면허증 교부 -> 영업개시. 면허시험 접수에서 면허 취득까지 약 6 ~ 9 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뉴저지, 버지니아, 플로리다, 인디아나 주 등 일부 지역은 면허시험이 없이 경력만으로 공인탐정이 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대략 시험 응시비용(약 $300~400),  면허비(일리노이주의 경우 $500)와 보험료(매년 $2000~ $10000) + 사무실 유지비. 면허비는 물론 총기 휴대면허비는 갱신시 마다 지불해야 합니다. 가장 큰 부담은 책임보험으로 이로인해 많은 공인탐정들이 개업을 하지 않고 공인탐정소에 소속되어 일을 합니다.

대부분 응시자격이 합법거주자(Legal Resident, 영주권자 및 시민권자)에 한해 주어 집니다.  그러므로 외국인이 일시 방문으로 공인탐정 면허를 취득하는 데는 여러가지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이 제도는 공인탐정제도가 있는 선진국가의  대부분이 유사 합니다. 많은 분들이 호주의 제도에 대해 문의를 해왔으며 호주에 직접 문의를 해 본 결과를 전해 드립니다. 호주의 경우 정부에서 허가를 받은 탐정학원에서 한달간의 교육을 받고 수료증을 받으면 공인탐정소에 고용돼 보조탐정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탐정이 되려면 1년간 보조탐정의 근무경력이나수사기관의 수사경력을 쌓으면 공인탐정 면허 시험을 치를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시험에 합격하면 신원조회를 거쳐 공인탐정 면허가 주어 진다고 합니다

조회 8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 아이다호주도 공인탐정 제도 추진 ”

현재 탐정제도가 없는 아이다호주도 공인탐정면허제도를 추진중인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다호주는 구이용 감자(Baked Potato)  아이다호 감자 생산지로 유명하며 목축, 농업, 임업 이 주요산업으로 주정부 차원은 물론 도시 차원에서도 탐정면허 제도를 실시하고 있지 않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빠른 시일내에 면허제도가 실시 공인탐정들이 배출되길 바란다.

“ 미국 콜로라도주 탐정면허제도 시행 ”

미국에서 주정부 차원의 탐정제도가 없는 몇 않남은 주중에 하나 였던 콜로라도 주가 2015년 6월 1일 부로 공인탐정면허제도가 전면 실시 되었다. 콜로라도주는 그동안 2012년7월 1일 부터 자진 면허신청제(Voluntary License )를 실시 시험적으로 운영해 해왔다. 이번 면허제도가 집행 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제도적 보호를 받게 됐다. 면허제도가

© Intersea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