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관리자

“ 탐정 드라마에 나타난 탐정 상의 진실 ”

탐정 드라마에 나타난 탐정 상의 진실.

  • 영화나 TV 드라마를 보면 경찰이 포기한 미궁에 빠진 사건을 탐정이 나타나 범인과의 숨 가쁜 숨바꼭질 끝에 범인을 다 체포하고 나면 뒤늦게 요란한 사이렌을 울리며 경찰이 나타나는 장면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흥미를 돋구기 위한 드라마에 불과하며 실제로는 급한 상황이 아닌 한 탐정이 직접 범인을 체포하는 일은 극히 적습니다.

  •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탐정에게 있어 체포권은 법원의 체포영장을 집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체포 즉시 혐의자의 신병을 관할 기관에     인도해야 합니다. 2. 혐의자를 체포하면서 신체 및 재산 피해를 발생 시켰을 경우 상황에 따라 보상 및 변상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혐의자로부터 오히려 민사 소송을 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정당한 체포절차를 밟지 않았다면 형사 기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탐정의 면허에는 거액(보통 100 만 달러)의 책임보험을 요구하고 있으며 탐정면허 시험에 법률이 60 %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는 소설과 마찬가지로 흥미를 이끌어내기만 하면 성공이나 현실에 있어서는 고객이 원하는 목적에 법적인 문제와 경제적인 문제가 삼위일체로 모두 부합되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조회수 6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 아이다호주도 공인탐정 제도 추진 ”

현재 탐정제도가 없는 아이다호주도 공인탐정면허제도를 추진중인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다호주는 구이용 감자(Baked Potato)  아이다호 감자 생산지로 유명하며 목축, 농업, 임업 이 주요산업으로 주정부 차원은 물론 도시 차원에서도 탐정면허 제도를 실시하고 있지 않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빠른 시일내에 면허제도가 실시 공인탐정들이 배출되길 바란다.

“ 미국 콜로라도주 탐정면허제도 시행 ”

미국에서 주정부 차원의 탐정제도가 없는 몇 않남은 주중에 하나 였던 콜로라도 주가 2015년 6월 1일 부로 공인탐정면허제도가 전면 실시 되었다. 콜로라도주는 그동안 2012년7월 1일 부터 자진 면허신청제(Voluntary License )를 실시 시험적으로 운영해 해왔다. 이번 면허제도가 집행 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제도적 보호를 받게 됐다. 면허제도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