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관리자

My mother reunited in Korea

My mother reunited in Korea

Dear Mr. Kang,

My Mother was finally reunited in person with her brothers last month!! She was in Korea for about 2 1/2 weeks with my father. I only stayed for one week. She was overwhelmed by it all!!! She had so much catching up to do with her brothers and so many questions about her parents since. Her mother passed shortly after she was born and her father passed when she was about four. The trip was so enlightening for everyone involved. My parents will be back Today. Can't wait to see them.Again, I can not thank you enough !!!!.

Sincerely, Connie Sandifer   10/08/2006

P.S.- These are pictures of my Mother(with the sunglasses) and her three brothers and a sister-in-law. They are standing in the town where she was born...and in the very spot where their farm house used to stand before it was burned down during the war.


36년만의 연락

우선 강효흔 탐정님께 감사하단 말씀부터 드리고 싶네요.

지금으로부터 36 여년전 제 아버님의 지인은 당시 월남에서 미국으로  갔습니다. 처음 몇 개월 동안은  편지가 몇번 왔었지만 몇개월 후부터 연락이 끊겨버렸습니다. 그후로 월남이 패망하면서 다른 나라로 전전하며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잊고 살게되었으며, 지난날들에 대한 기억을 하기가 쉽지 않았지요. 그런데 근래들어서는 옛 일들이 주마등 처럼 간절하게 보고싶은 사람들이 떠오르곤 하였나 봅니다. 간혹 약주를 드시고 나면, 20 여년전 어머님이 갑자기 돌아가시면서 남기고 간 유품도 있었지만 , 그리운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시면서  더욱 미국으로 가신 분에 대한 소식을  알고싶어 하셨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서라도 소식을 알아드릴려고 여러방법을 찾던중 미국의 인터넷에 사람찾는 검색을 하던중 강효흔탐정사무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글을 읽어보니 강효흔이라는 탐정분이 미국에 있는 사람을 찾아주는일을 하신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이 찾을수있다며 저에게 힘을 주셨고 찾을분에 대해 더 자세히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아는것을 다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탐정님께서 그분의 흔적을 찾기가 상당히 힘들거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순간 저는 좌절했지만 탐정님께서 계속 찾아 보겠다며 저에게 희망을 주셨습니다.

그렇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삼일이 지났습니다. 그렇게 의뢰한지 사일째 되는날 메일로 답장이 왔습니다. 탐정님이셨습니다.  그분을 찾았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저는 너무 기뻐서 손이 떨리고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더군요. 솔직히 못찾을줄 알았습니다. 

저의 아버님은 요즘 자주 전화통화를 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옛날이야기들을 합니다. 그토록 찾고자 하는 분을 찾아주어  저희는 지금 말로 표현할수 없을정도로 너무너무 기쁩니다. 저희 아버님에게 희망을 주신 탐정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8/20/2006   UAE 에서 james 드림  


10여년만에 언니와 상봉.

우선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어제 이모와 통화를 했습니다. 하나뿐이 여동생이라 표현은 하지 못하시지만 그리워하는 마음은 간절하셨던 것 같습니다.

아무정보도 없이 찾아준다는 말만 믿기란 쉬운 것이 아닙니다. 찾은 후 수수료를 입금한다고 해 일단은 믿음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불안한 마음은 여전하더군요. 일부 정보를 알려주고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는건 아닌지... 의뢰하는 저도 많이 까다로운 편이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찾고자 하는 사람의 기억력이나 가지고 있는 정보가 부족한 경우에는 이 또한 어려운 일이겠지요.

저도 이렇게 쉽게 찾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50% 확률로 시작했는데 어제 엄마와 이모가 통화하는것을 보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모쪽에도 많은 것을 확인한 모양입니다.

꼭 만날수 있도록 해주려는 배려가 아닌가 합니다. 꼼꼼하게 처리하고 불안하지 않게 진행과정을 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고 이렇게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10월쯤에 미국에서 감사의 편지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난영  8/9/2006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965년, 56년 전에 헤어진 이복형제와 아버지 얼굴, 추억을 찾았습니다.

저(1962년생)는 아버지(1965년 사망, 전처 사망에 의한 재혼, 2남 1녀 상태), 엄마(2021년 6월 사망, 초혼)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제가 4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저를 데리고 나오셔서 재혼하여 여동생과 남동생을 낳으셨습니다. 저는 4살 때여서 아버지와 이복형제들에 대한 기억은 전혀 없습니다. 어머니께서 저에게 일절 이야기 해주지

20년 만에 목소리.....꿈만 같았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희 언니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언니의 생사도 알 길이 없던 상황에서 어딘가에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나 기뻤고, 선생님 덕분에 기대에 찬 마음으로 오늘 언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20년 만에 목소리라도 들으니 꿈만 같았습니다. 선생님께서

희미한 기억 속에만 있던 언니를 50년 만에 만났습니다!!!

저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50대후반 여성입니다. 저희 어머님은 일제시대에 태어나 일본에서 어린시절을 보내었고, 철이 없었던 10대에 정략결혼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일찍 결혼하지 않으면 위안부로 끌려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의 어머님은 건강하셔서 다산의 복을 얻어, 첫 번째 아기, 바로 저의 큰 언니를

bottom of page